아펙슨 전선타카 6 in 1
전선 고정용으로 사용하려고 손타카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가끔 인터넷 통신선을 벽에 고정할 일이 생겨서 구매했구요. 예전에도 하나 구매를 했지만 그냥 ㄷ자 핀만 가능한 손타카여서 그걸로 전선을 고정하면 전선이 눌리고 씹혀 버리더라구요. 요번에 새로 산 아펙슨 타카는 ㄷ핀 뿐만 아니라 T, I, U 형태의 핀이 모두 사용 가능한 모델이라 가성비면에서도 좋은것 같습니다.
다양한 핀 사용 가능
앞서 말씀드린대로 ㄷ 핀 말고도 다른 일자핀이나 전선고정용의 u형태의 핀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구매했을 때 번들형태로 사용할 수 있는 각 종류별 핀들이 제공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2만원이 살짝 안되는 가격이었구요. 타카핀이 박히는 정도를 조절 가능한 + – 버튼이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박히는 깊이를 조절 가능한 이 + -레버를 통해서 원하는 깊이로 타격이 가능합니다. 레버를 위아래로 올리거나 내리시는 방식입니다.
사용 후 느낀점
우선은 디자인은 마음에 들었고 레버를 당겼을 때 느낌은 다소 빡빡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1치 다루끼 각목에 ㄷ핀을 박을 때 느낌은 기존에 있던 화신 건타카가 좀 더 편안하고 강하거 박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우선은 저는 ㄷ핀 보다는 전선고정용인 U핀이 중요하기에 이것은 크게 문제는 안됬구요. 비록 길이가 짧지만 I형의 핀이 사용 가능한 것이 상당히 매력으로 다가왔습니다. 생각보다 잘박히고 고정력도 괜찮았습니다.
여러종류의 핀을 넣고 사용 가능하다보니 일자핀이나 전선고정용 핀은 좌측으로 정렬 후 장착하시면 됩니다. 타카 외관에 화살표로 어디쯤에서 타카핀이 나오는지 표시는 되어있지만 직관적으로 내가 머리로 생각한 쏘는 부위와 실제로 박히는 부분이 차이가 있고 조정하기 힘든 단점이 존재합니다. 이건 사용상 제가 미숙한 것인지도 모르겠지만 다른 손타카보다 조금 더 까다로운건 사실입니다.
손님분 집에서 손타카로 전선을 고정해봤는데 만족스럽게 인터넷선이 잘 고정되었습니다.다행히도 U핀은 실수로 전선을 관통할 일이 없게끔 타카의 심이 나오는 부분에 라운드모양으로 가이드역할을 해주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정말 훌륭한 것 같습니다. I핀이나 ㄷ핀이 -(마이너스) 가 아닌 +(플러스)모드로 둘 중 어느 모드로 쏴도 다루끼에 끝까지 안박히는것 같아서 이점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일자핀은 망치로 쳐주면 되지만 ㄷ핀은 ㄷ핀만 전용으로 쓰는 제품에 비해 안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활용도도 높은 가성비 좋은 타카라고 생각이 듭니다. 완벽하지는 않지만 구매하신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